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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틸러스 체크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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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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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전용

발급대상

  • 만 14세 이상

주요혜택

상품 이용 전 반드시 혜택별 상세 안내 및 서비스 제공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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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틸러스 카드란?

  • 노틸러스와 하나카드가 제휴하여 발행하는 체크카드로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 잔액으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하나머니 전용 체크카드를 말합니다. (하나멤버스 회원가입 필수)
  • 하나멤버스에 가입되어 있는 노틸러스 회원이라면 은행 계좌 없이도 노틸러스 체크카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 잔액 범위 내에서 결제 가능하며, 잔액 부족 시 충전을 통하여 결제 가능합니다.
    • 하나멤버스 앱에서 충전 또는 특정 제휴사 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 가능
      단,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충전 금액은 노틸러스 체크카드로 사용 불가
    • 하나머니 충전, 결제 및 타사 포인트 전환 등과 관련된 정책은 하나멤버스 이용약관에 따르며 자세한 내용은 하나멤버스 앱 내 이용안내 메뉴 또는 하나멤버스 홈페이지(www.hanamembership.co.kr) 참조
  • 노틸러스 체크카드는 현금자동지급기(ATM)를 이용한 현금인출이 불가합니다.
  • 하나멤버스 회원 탈회 시, 본 카드의 모든 이용이 제한됩니다.
  • 매출 취소 시, 취소 금액은 하나머니로 환급됩니다.
  • 노틸러스 체크카드는 후불교통 기능 및 하이브리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하나멤버스란?

  • 하나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로서 하나머니 적립, 충전, 사용 서비스 및 각종 고객 우대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멤버스 홈페이지 (www.hanamembership.co.kr)를 참고

하나머니란?

  • 하나카드의 하나머니가맹점, 상품권교환, 공익기부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하시거나 연회비, 카드대금 등을 납부하실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하나머니 = 1원)

이용안내

  • 노틸러스 체크카드는 은행 계좌 등 금융거래 계좌가 필요 없는하 나머니 포인트 기반의 체크카드입니다.
  • 노틸러스 체크카드는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따라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되어 시험 운영하는 서비스이며, 그로 인해예 상치 못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혁신금융서비스란?
      기존 금융서비스의 제공 내용·방식·형태 등과 차별성이 인정되는 금융업 또는 이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하나카드는 전자금융거래 배상책임보험 및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 혁신금융서비스 민원처리절차 안내
    • 접수방법
      하나카드 홈페이지(www.hanacard.co.kr) 또는고객센터 (1800-1111)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 처리과정
      민원접수 → 민원담당자지정 → 접수사실통보 → 처리 및 결과안내
  • 서비스 운영종료 및 책임사항
  • 본 서비스는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따라 혁신금융서비스로 동 특별법이 정하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운영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1. 지정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 2.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취소하거나, 중지명령(변경결정)을 하는 경우
  • 3. 회사가 금융위원회에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철회를 요청하여 지정취소가 되는 경우
  • 4. 회사의 합병 등 조직변경으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의 효력이 상실되는 경우
  • 상기와 같은 사유로 서비스 운영이 종료되더라도 회사는 기존에 체결된 계약에 따른 의무를 이행합니다.
    다만,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계약을 조기에 종료할 수 있습니다.
  • 상기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위험고지 및 동의
  • 본 서비스는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따른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됨에 따라 시험 운영중인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예상하지 못했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상기 내용을 사전에 상품 가입시 별도 고지하며, 이용자는 이에 대해 동의를 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상기 조치는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부담하는 법률적 책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손해배상 및 면책
  • 회사는 혁신금융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한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회사의 책임과 관련하여 금융혁신지원특별법,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다른 법령에 이용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법령이 우선 적용됩니다.
  • 분쟁처리
  • 이용자는 서비스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 회사에 서면, 고객센터 또는 인터넷 등을 통하여 그 해결을 요청하거나,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한 경우 회사는 분쟁처리 책임자, 담당자 및 연락처를 휴대폰 메시지,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14영업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 체크카드 상품 서비스 이용 제한 사항
  • 신용/체크카드를 이용하여 충전한 하나머니(타인이 신용/체크카드로 충전하여 양도한 하나머니 및 타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신용카드로 충전하여 하나머니로 전환한 경우도 포함)는 노틸러스 체크카드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 현금자동지급기(ATM)를 이용한 현금인출이 불가합니다.
  • 하나멤버스 회원 탈회시 모든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후불교통 기능 및 하이브리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체크카드 개인회원 약관 일부 조항 적용 배제
  • 본 서비스 이용시 회사의 「체크카드 개인회원 약관」중 아래 조항이 적용 배제됩니다.
    • 제9조(현금자동지급기의 이용)
    • 제11조(대금결제)
    • 제12조(자동대체결제)
  • 카드 이용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출시(2020년 5월 29일) 이후 3년 이상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 다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카드사 또는 부가서비스 관련 제휴업체의 휴업, 도산, 경영위기, 천재지변, 금융환경 급변 또는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 카드사의 노력에도 제휴업체가 일방적으로 부가서비스 변경을 통보함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단,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경우 제외)
    • 신규출시 후 부가서비스 축소 변경 없이 3년 이상 경과했고, 현재의 부가서비스를 유지할 경우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운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발생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고지해 드립니다. 특히, 카드 신규 출시 이후 3년 이상 경과했고,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워져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전부터 매월 개별고지해 드립니다.
    • 개별고지방법 : 이용대금명세서, 우편서신,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문자메시지 서비스 중 한가지
  • 2개 이상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실 경우, 회원님의 복수카드 정보가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해 카드사간 공유되어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발급 신청 시 상품설명서 및 상품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 신용평점 낮음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금융소비자는 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본 상품설명서는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약정이율+최대 3%)은 회원별·이용상품별로 차등 적용되며, 법정 최고금리(2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이율이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금리
    • -그 외의 경우 : 약정이율은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 적용
      *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 본 체크카드는 발급수수료 2,000원이 부과되며 카드수령 다음달 말일까지 1만원 이상 이용시 발급수수료를 돌려드립니다.
  • 카드 출시 시기 : 2020.05.29
  • 준법심의 20-0723 (2020.05.29 현재)

카드바로발급이란?

카드신청 후 즉시 카드발급이 진행되며
하나원큐페이에 바로 등록,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1하나원큐페이 카드바로발급
  • 02바로발급 대상자 심사 진행 및 바로발급
  • 03하나원큐페이 등록 후 온 오프라인 쇼핑몰 즉시 결제
  • 04 실물카드 수령
    (발급완료 다음날부터 평일 2~5일 내)
  • 바로발급 서비스는 365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 카드발급이 완료되면 하나원큐페이에 등록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즉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일반결제/오프라인 삼성pay, NFC, 바코드 결제 지원)
  • 실물카드번호가 필요한 Key-in 거래 및 오프라인 실물 카드결제는 실물카드를 배송 받으신 이후에 가능합니다.
  • 바로발급된 카드는 하나원큐페이에만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드발급완료 후 다음날부터 평일 2~5일 내에 실물카드 수령이 가능합니다.
  • 카드제작 및 배송사 사정에 따라 배송일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바로발급이 가능한 카드상품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인 신용 자격에 따라 바로발급이 불가할 수 있으며, 바로발급 가능 기준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고객에 따라 개인신용관련 사전 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 당사 사정에 의해 일부 고객은 카드발급 완료까지 영업일 기준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카드가 발송된 후 15일 이내 본인수령이 완료되지 않으면 카드 결제 승인이 거절됩니다.

신청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카드신청 일부 이용제한 안내

주민등록증 정보 확인 기관인 정부24 시스템점검으로 인하여 일부 카드신청이 일시적으로 제한됩니다.

제한시간 : 06.19 20:00 ~ 06.21 11:00
제한내용 : 카드신청 중 주민등록증 신분증 인증

※ 운전면허증 인증을 통한 카드신청은 정상이용 가능

카드신청 이용제한 안내

서비스 이용 시간이 아닙니다.

(서비스 이용시간 : 영업일 기준 06:00 ~ 23:00)

CVV 번호란?

  • 카드 뒷면 서명란 끝 3자리 숫자
  • CVV번호를 연속 5회 잘못 입력할 경우 해당 카드로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중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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