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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햇살론 카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신청 가능한 카드

  • 국내 전 가맹점 0.7%적립
  • 페이결제 1.0%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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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전용 10,000원 (기본연회비 1만원 + 제휴 연회비 0원)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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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이용 전 반드시 혜택별 상세 안내 및 서비스 제공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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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출 건당 하나의 서비스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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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수점 이하 금액은 반올림 됩니다.

이용안내

  • 하나 햇살론 카드 발급 및 이용관련 모든 사항은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 카드' 정책 기준에 따라 운영되므로 반드시 이를 확인한 후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카드 이용한도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부여한 한도로 발급됩니다.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분할납부 결제(할부전환) 및 일부 업종* 이용 시 사용제한 됩니다.
    (*유흥업종, 사행업종, 골프장, 성인용품점, 총포류판매, 상품권/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충전 등)
  • 할부 거래 시 최대 6개월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햇살론 카드 1인당 1개 카드사만 발급 가능합니다.
  • 국내전용 카드로 해외 사용이 제한됩니다.
  • 카드 유효기간 만료 이후 갱신 발급이 불가능하며, 다른 상품으로의 교체 발급 및 가족카드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 햇살론 카드 해지 후 재신청은 일정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그외 자세한 정책 기준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www.kinfa.or.kr)
  • 적립 제외 대상
    • 하나머니 적립 제외 매출 : 국세, 지방세, 공과금(인터넷/모바일앱을 통한 공과금 납부금액 포함), 수도/전기요금, 도시가스, 아파트 관리비, 부동산 입대료, 국민연금/고용보험료/산재보험료/건강보험료 납부금액, 초·중·고 학교납입금, 대학등록금, 대학원등록금, 스쿨뱅킹,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금액, 무이자 할부 매출은 제외됩니다.
  • 서비스 제공 방법
    • 매출 접수 된 국내 일시불/할부 이용금액(무이자할부 이용금액 제외)에 따라 하나머니 적립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후불교통 이용금액 등 무승인거래(카드사의 승인없이 이용금액이 카드사에 접수됨)의 경우 매입 확정 시점 다음날 하나머니가 적립됩니다.
    • 매입 취소 시, 취소 접수된 달에서 적립된 하나머니를 차감 반영합니다.
    • 할부이용 금액은 할부 이용월에 적립됩니다.
  • 적립 기준
    • 적립기준 : 하나머니 (1하나머니=1원)
    • 하나머니란?
      하나카드의 하나머니가맹점, 상품권교환, 공익기부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하시거나 연회비, 카드대금 등을 납부하실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포인트' 메뉴 참고)
    • 하나머니 적립일 : 매출 접수된 다음날 하나머니가 적립됩니다.
    • 하나카드에 등록된 가맹점 기준으로 제공합니다.
  • 연회비 청구기준 : 카드 발급일(발급 첫해에는 카드사용등록일)이 속한 카드이용기간의 첫 결제일에 청구되며, 카드발급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됩니다.
  • 연회비 반환기준 : 이미 납부한 연회비에서 카드 발급및 배송 비용(발급 첫 해 연회비에 한정),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을 차감한 후 회원이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잔여기간에 대하여 일할 계산됩니다.
  • 연회비 반환시기 : 카드 해지일 기준 10영업일 이내 결제계좌로 입금됩니다.
    다만, 부가서비스 제공 상품의 경우 카드 해지일 기준 다음 다음달 5영업일에 입금됩니다.
  • 카드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출시(2021년 12월 6일) 이후 3년 이상 축소·폐지없이 유지됩니다.
  • 다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① 카드사의 휴업 · 파산 · 경영상의 위기 등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 ①의2 제휴업체의 휴업 · 파산 · 경영상의 위기로 인해 불가피하게 부가서비스를 축소 · 변경하는 경우로서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 ② 제휴업체가 카드사의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가서비스를 축소하거나 변경 시, 당초 부가서비스에 상응하는 다른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 ③ 부가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상품의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기간에 따라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다만, 제2호의 경우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부터는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매월 고지하여 드립니다.
    • 1. ①,①의2,② : 사유발생 즉시
    • 2. ③ :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
  • 해외 이용 시(해외사이트 거래 포함) 미화(USD)기준 거래 금액에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후, 국제브랜드사가 부과하는 국제브랜드수수료(VISA/mastercard 1.0%)와 하나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 수수료(신용카드 0.2%)를 포함하여 원화로 청구됩니다.

    해외 이용시 청구금액 산출 방법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 (거래미화금액 X 전신환매도율¹) + 국제브랜드수수료² + 해외서비스수수료³

    1. 1.전신환매도율 :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
    2. 2.국제브랜드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국제브랜드 이용수수료율(VISA/mastercard 1.0%)) X 전신환매도율
    3. 3.해외서비스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해외서비스수수료율(신용카드 0.2%)) X 전신환매도율
  • 해외가맹점에서 원화로 결제할 경우(DCC) 추가수수료가 발생하므로 현지 통화 또는 미화로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사전차단 서비스 이용 방법 : 콜센터, 홈페이지/모바일App(마이페이지/라이프-이용안심서비스-해외원화결제(DCC) 차단서비스)
  • 일부 해외 거래 시 IC칩 비밀번호(PIN)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출국 전 반드시 IC칩 비밀번호(PIN) 등록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 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 결제 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 계좌 개설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업무 마감시간 이후 당사 홈페이지 / 모바일 등에서 즉시결제 또는 가상계좌 입금(송금납부)을 통해 당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세부사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고객센터 → 카드이용안내 → 결제안내] 및 모바일 앱[고객센터 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 발급 및 사용은 개인신용평점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발급 신청 시 상품설명서 및 상품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 신용평점 낮음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금융소비자는 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본 상품설명서는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약정이율+최대 3%)은 회원별·이용상품별로 차등 적용되며, 법정 최고금리(2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이율이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금리
    • -그 외의 경우 : 약정이율은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 적용
      *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 카드 출시 시기 : 2021.12.06
  • 준법심의 A-21-1953 (2021.12.06)
    여신금융협회 심의 필 제 2021-C1a-10876호 (2021.12.13)

카드 비교함

카드바로발급이란?

카드신청 후 즉시 카드발급이 진행되며
하나Pay에 바로 등록,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01하나Pay 카드바로발급
  • 02바로발급 대상자 심사 진행 및 바로발급
  • 03하나Pay 등록 후 온 오프라인 쇼핑몰 즉시 결제
  • 04 실물카드 수령
    (발급완료 다음날부터 평일 2~5일 내)
  • 바로발급 서비스는 365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 카드발급이 완료되면 하나Pay에 등록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즉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일반결제/오프라인 삼성pay, NFC, 바코드 결제 지원)
  • 실물카드번호가 필요한 Key-in 거래 및 오프라인 실물 카드결제는 실물카드를 배송 받으신 이후에 가능합니다.
  • 바로발급된 카드는 하나Pay에만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드발급완료 후 다음날부터 평일 2~5일 내에 실물카드 수령이 가능합니다.
  • 카드제작 및 배송사 사정에 따라 배송일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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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 신용 자격에 따라 바로발급이 불가할 수 있으며, 바로발급 가능 기준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고객에 따라 개인신용관련 사전 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 당사 사정에 의해 일부 고객은 카드발급 완료까지 영업일 기준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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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시간 : 06.19 20:00 ~ 06.21 11:00
제한내용 : 카드신청 중 주민등록증 신분증 인증

※ 운전면허증 인증을 통한 카드신청은 정상이용 가능

카드신청 이용제한 안내

서비스 이용 시간이 아닙니다.

(서비스 이용시간 : 영업일 기준 06:00 ~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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